인천항-루저우항 항로 활성화 및 물동량 증대방안 논의

 
중국 루저우(泸州)시 리우창(刘强)시장 일행이 26일 오후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IPA)를 방문했다.

리우창 시장을 단장으로 쉐쉐션(薛学深) 당 서기, 중화궈(钟华贵) 주임 등 8명으로 구성된 방문단은 26일 오후 인천항만공사를 방문, 홍경원 IPA 운영본부장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물동량 교류 증대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중국 쓰촨성에 위치한 루저우시는 인구 500만명의 산업도시 도시로 중국 28개 주요 내륙항 중의 하나이자 쓰촨성에서 가장 큰 내륙항인 루저우항이 위치한 곳이다.

IPA는 이들을 맞아 인천신항 개발사업과 국제여객터미널의 시설․서비스를 설명하고 루저우항과 인천항의 동향정보와 항만개발 및 운영에 있어서 공통 관심사를 논의했다.

특히 인천항에서 상하이항과 양쯔강 내륙 운하를 통해 루저우항까지 이어지는 내륙 항로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검토하며 양 항간의 우호증진 확대를 위한 초석을 다졌다.

IPA 김순철 마케팅팀장은 “인천항은 한국 최대 소비시장인 수도권을 배후로 두고 있으며 루저우항도 중국의 대표 소비시장인 사천성을 배후로 있는 공통점이 있다”며, “이러한 소비시장에서 나타나는 물동량의 교역을 확대하기 위해 양 지역간의 교류를 확대하고 협력체계를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리우창 시장 일행은 간담회 이후 인천신항 컨테이너 터미널 등의 항만시설을 둘러봤다.
 

저작권자 © 쉬핑뉴스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