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종합물류유통기업 현대글로비스(www.glovis.net)가 대학생 물류∙유통 전문 기자단 ‘영글로비스(Young GLOVIS)’ 6기를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영글로비스 6기는 현대글로비스와 물류∙유통 산업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모집분야는 취재, 영상, 아나운서, 디자인 등 총 네 부분이며, 2월 10일까지 서류접수를 진행한다. 지원서는 영글로비스 블로그(http://young.glovis.net)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고 이메일(sns@glovis.net)로 제출하면 된다. 선발 인원은 14명 내외이며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총 10개월간 활동한다.

최종 선발된 영글로비스 6기는 ▷ 현대글로비스의 국내외 사업장 및 주요 행사 취재 ▷ 물류∙유통 산업 트렌드 조사 ▷ 물류산업진흥재단 동반 활동 ▷ 현대글로비스 오토벨 및 럭비단 홍보 활동 등 다양한 경험을 통해 콘텐츠를 제작한다. 이들이 만들어낸 콘텐츠는 영글로비스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포함해 현대글로비스 SNS 채널과 사보, 현대자동차그룹 블로그 등에 공개된다.

특히, 올해 현대글로비스는 영글로비스가 물류∙유통 지식을 쌓고 양질의 컨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현대글로비스 임직원들이 직접 사업 전반에 관한 교육을 실시하고, 우수 물류현장 초청 및 물류관리사 무료 강의 등 물류산업진흥재단 연계활동을 추진한다. 네티즌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보다 접근이 용이한 블로그 채널도 추가 개설한다.

현대글로비스는 영글로비스 6기 전원에게 소정의 장학금과 취재비를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영글로비스 우수 활동자를 선정하여 공채 신입사원 입사 지원 시 우대 혜택을 주고 현대자동차그룹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의 동행 취재 기회를 제공한다.

영글로비스는 현대글로비스가 젊은 세대와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2013년부터 운영하는 대학생 기자단이다. 현대글로비스는 물류 및 유통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들에게 산업현장 경험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콘텐츠 제작과 홍보활동을 통해 창의적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영글로비스 활동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영글로비스 블로그(http://young.glovis.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쉬핑뉴스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