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한국해양진흥공사 설립위원회 위원 위촉이 마무리되면서 오는 7월 공사 설립을 위한 본격적인 시동이 걸린 셈. 해양진흥공사 설립委 민간부문 위원으로 위촉된 3명중 해운업계선 이환구 흥아해운 부사장(한국해운연합 간사)이 유일하다. 법조계 1명, 학계 1명 그리고 업계선 이 부사장이 위촉됐다.
이환구 부사장은 위원 위촉 소감에서 “한국해운연합 취지가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해양진흥공사 설립은 문재인 대통령이 한국 해운산업 중흥을 위해 특단의 정책으로 내세운 카드다. 그만큼 설립委 위원의 입지는 큰 의미가 부여되고 있다.
이환구 부사장이 해양진흥공사 설립과 함께 해양수산부에서 강력히 추진하고 있는 한국해운연합(KSP) 간사라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한국해운연합 간사라는 점이 이번 위원 위촉에 큰 영향으로 작용했을 것이라는 해석이 나오고 있다.
그만큼 이환구 부사장의 어깨는 무거운 것. 해운업계 일각에선 이 부사장의 위원 위촉에 부정적인 시각을 보이기도 하지만 이환구 부사장이 한국해운연합 간사로서 해운업계의 목소리를 정부측에 전달해야 하는  위치에 있다는 점에서 그 추이를 지켜볼 필요가 있다.
자금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흥아해운으로선 문재인 정부가 강력히 추진하고 있는 한국해양진흥공사 설립위원회 위원으로 이환구 부사장이 위촉된 데 대해 상당히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저작권자 © 쉬핑뉴스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