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 새싹기업 간담회서 국민생활 밀착형 서비스산업의 중요성 강조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은 10일 서울 마포구 물류산업진흥재단에서 ‘물류 새싹기업 간담회’를 열어 업계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향후 정책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김 장관은 “새싹기업 덕분에 물류산업이 ‘변화와 첨단’을 선도하는 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라며, “업종 간의 경계를 허물고 융·복합 산업으로 발전시켜 나아가야 한다”고 말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유정범 매쉬코리아 사장 등 물류새싹기업 대표들과 인라이트 벤처스 대표 등 지원기관 관계자들이 참가해 ‘생활물류 새싹기업 육성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김 장관은 생활물류 새싹기업은 “국민생활과 밀접한 사업으로 창업과 고용을 통해 새로운 일자리 창출이라는 국정 최우선 정책의 실현에 기여를 하고 있다”며, “창업과 성장단계별로 적합한 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물류 새싹기업중에는 이륜차 배송업체도 있는 만큼 “교통사고 위험이 높은 이륜차 운전기사님들의 교통안전을 위해 새싹기업체의 안전운행 관리도 당부했다.

아울러 김 장관은 “정부에서도 운송수단 규제 완화, 창업자금 지원 등 생활물류 새싹기업 육성방안을 마련하고 있다“고 강조하면서,

“제도를 만드는데 업계의 관심과 도움이 필요한 만큼 여러분들을 자주 찾아 현장과 지속적으로 소통해 나갈 것”이라고 언급했다.
 

저작권자 © 쉬핑뉴스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