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센로지스틱스는 루마니아에서 국내 물류를 담당하는 SC 티베트로지스틱스(티베트社, 본사 일포프)의 인수를 완료하고 사명을“유센로지스틱스(루마니아)”(이하, YLK 루마니아)로 변경했다고 발표했다. 인수금액은 공개하지 않았다. 티베트社의 데이비드 CEO는 YLK 루마니아의 사장에 취임한다.

유센로지스틱스는 최근 루마니아 당국으로부터 경쟁법에 관한 승인을 얻는 등 인수 수속을 완료시켰다. 지금까지 루마니아 국내에서 대리점을 이용한 해상· 항공수송으로 자사 포워딩의 처리 기반을 확립하고 컨트랙트· 로지스틱스(장기계약 물류)와 조합한 자사 일관수송 서비스를 펼친다.

또 앞으로 YLK 그룹의 루마니아 법인으로서 폭 넓게 사업을 하는 관점에서 사명을 티베트社에서 YLK 루마니아로 변경하고 YLK의 브랜드를 루마니아에서 침투시켜 동유럽 지역에서의 동사의 위상 향상을 도모한다.

루마니아의 2017년 실질 GDP 성장률은 6.9%로 EU 1위의 신장률을 기록했고 자동차부품과 기계· 전기기기를 중심으로 한 수출입이 호조이고 경제는 소비 주도의 고성장이 계속되고 있다.

유센로지스틱스는 작년 11월 이번의 인수를 발표했었다. 일본 물류기업의 루마니아 진출은 처음이라고 일본해사신문이 전했다.
 

저작권자 © 쉬핑뉴스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