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서천화력 COA에 투입 2020년 초 인도 예정, 건조 예상가 740억

▲ 대선조선소 안재용 대표(왼쪽)와 대한상선 김칠봉 대표가 신조선 계약을 체결하고 있다.
대한상선(대표 김칠봉)은 지난 25일 부산 영도구에 위치한 대선조선소 본사에서 대선조선소와 2만톤급 연안수송선 2척에 대한 건조계약을 체결했다.

금번 대선조선소에 발주한 선박은 지난 5월 중부발전에서 낙찰 받은 ‘신서천화력 연안운송 25년 장기운송계약”에 투입될 선박으로서 자체 석탄하역기(Self-Unloader) 및 기존 석탄운반선보다 연료효율도 높이고 하역중 먼지 발생도 줄이는 육상전원수전설비(AMP)가 장착된 최첨단 친환경 선박이다.

해당 선박의 건조 예상 금액은 척당 약 370억원 수준으로서 2020년 초 동 선박 인도와 더불어 향후 25년간 보령항의 유연탄을 신서천 하역부두로 연간 280만톤 수송할 계획이며 이로 인하여 대한상선은 3,500억원 규모의 신규 매출 증대가 예상되고 있다. 현재 대한상선이 보유하고 있는 벌크 사선 13척은 모두 국내외 우량화주와 체결한 장기운송계약에 투입 중이다.

대한상선은 중소형 선박 건조로 특화된 대선조선소와 건조계약 체결을 통하여 국내 선화주 및 조선소 간 상생발전을 모범적으로 실천함으로써 대한민국 해운산업 재건을 위한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김칠봉 사장은 “향후 국내외 우량화주들과 장기운송계약을 확대하고 안정적인 수송계약을 바탕으로 선대를 지속적으로 확충해 나갈 계획” 이라며 국가기간산업인 해운과 조선의 상생을 위하여 맡은 바 책임을 묵묵히 수행할 것” 이라고 의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쉬핑뉴스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