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해기사협회(회장 이권희)는 7월 19일(목) 오전 11시 부산 코모도호텔 1층 그랜드볼룸에서 협회 창립 64주년 기념식 및 한국선장포럼 출범식을 개최한다.

이날 공식 출범하는 한국선장포럼은 최근 해상에서 발생하는 해양사고와 사회적 이슈에 대해 공정한 의견을 표명할 수 있는 단체의 필요성이 대두되었고, 이에 선장 출신의 전문가를 중심으로 해사(海事) 기술의 대표성을 확보하고 선박운항을 포함한 제반 해사(海事) 기술을 조사 및 연구하여 대내외에 공유·자문함으로써 한국 해운과 해사(海事)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설립됐다.

이는 (사)한국해기사협회 산하의 조직으로서 별도의 대표를 두고 독립적으로 운영된다.

▲해사(海事) 기술 연구를 위한 사업 ▲선박안전과 운항기술의 조사, 연구 및 대내외 자문 ▲국내외 관계 단체와의 교류 ▲회지 발행과 해사(海事) 기술 관련 출판 및 세미나 개최 ▲그 외 포럼의 목적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한다.

뒤이어 진행되는 창립 64주년 기념식에서는 해기사의 권익신장과 협회발전에 크게 기여한 분들에게 해양수산부 장관 표창 및 감사패를 수여하고, 그동안 해운 일선에서 근무하며 우리나라 해운산업 발전과 해기전승에 기여한 유공해기사 35명에게 한국해기사협회 공로패 및 부상을 수여한다.

한편 1954년 8월 4일 창립된 한국해기사협회는 64년 동안 해기사의 권익신장과 사회적 지위향상을 도모하고 해양사상의 보급과 해기사의 사기 진작, 자질 향상 및 우리나라 해운발전에 기여해 왔다.
 

저작권자 © 쉬핑뉴스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