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가 미주지역 원양항로 활성화를 위해 고부가가치 화물 및 수출 화물 유치를 위한 포트세일즈에 나선다.

인천항만공사(IPA, 사장 남봉현)는 인천항-미주지역간 원양항로 활성화와 고부가가치 유치를 위해 오는 15일부터 20일까지 타코마, 로스앤젤레스, 시카코 등 미국 주요항만을 방문해 마케팅 활동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포트세일즈는 작년 인천신항 I-1단계 전면개장과 더불어 LCL(소형화물) 보세창고 운영 개시 등 항만 인프라 확대에 발맞춰 더 많은 물동량 확보해 원양항로 활성화를 지원하고, 원양지역 고부가가치 화물 유치를 위해 실화주를 대상으로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현재 인천항을 통해 수입되는 고부가가치 화물인 Reefer 컨테이너 화물은 대부분 중국 및 베트남을 통해 수입되고 있어, Reefer 화물 시장 확대와 안정적인 물동량 확보를 위해 미주, 호주, 유럽 등 원양지역의 화물의 유치가 필요해 이번 포트세일즈에서 집중 마케팅에 나설 계획이다.
또 인천항만공사는 Reefer 컨테이너 화물 외에도 인천항을 통한 미주향 수출화물 활성화를 위해서도 적극적인 행보에 나선다.

이번 포트세일즈 기간 중 미국 내 한국발 화물의 수입화주를 찾아 인천항 물류환경 설명회를 갖고, 수도권 소재 수출기업이 인천항을 통해 화물을 수출할 경우 물류비를 절감해 제품의 가격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점을 적극 어필해 인천항을 통한 수출 화물을 적극 발굴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LA 및 시애틀 소재 항만당국을 방문하고 상호 교역 활성화를 위한 협업 확대방안도 논의할 계획이다.

이번 포트세일즈와는 별도로 2018년부터 중소기업 화물의 수출 활성화를 위해 인천항을 통한 LCL 화물 수출 포워더를 대상으로 인센티브 지급을 신설하고, 인천항을 통해 원양지역으로부터 Reefer 화물을 수입하는 화주에게도 인센티브를 지급한다.

* 인센티브 제도에 대한 세부내용은 인천항만공사 홈페이지 확인(www.icpa.or.kr > 항만물류사업 > 인센티브정책)

인천항만공사 김순철 글로벌물류전략실장은 “이번 세일즈는 그동안 집중해 왔던 화주들을 대상으로 원하는 서비스 제공을 위한 지속적인 관리 활동의 일환”이라며, “현재 성공적으로 운영 중인 원양항로와 인천신항의 지속적 활성화를 위해 가능한 모든 마케팅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인천항과 미주대륙을 연결하는 현대상선의 ‘PS1(PACIFIC SOUTH 1) 서비스’는 미국 서안 남부의 롱비치항과 북부의 타코마항을 기항하고 있다.

 

저작권자 © 쉬핑뉴스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