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이하 KIMST)은 대표 홈페이지(www.kimst.re.kr)를 어느 누구나 해양수산과학기술 정보를 쉽게 이용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 친화적인 홈페이지로 개선 후 17일 공식 서비스를 시작하였다.

이번에 새롭게 개선된 홈페이지는 반응형 웹기술을 적용하여 기존의 PC에서만 이용할 수 있었던 홈페이지를 테블릿 PC, 모바일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최적화된 화면으로 개선하여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홈페이지에 접근 및 활용 가능하도록 개선하였다.

특히, 기존 메인페이지의 경우 복잡하던 화면 구성에서 벗어나 KIMST와 R&D(연구개발)로 메인화면을 구분하여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의 다양한 홍보뿐만 아니라 해양수산과학기술 관련 사업 정보를 이용자가 쉽게 찾고 이용할 수 있도록 쌍방향 서비스를 증진하였으며, 최신 웹트랜드를 기반으로 직관성 및 사용성에 충실한 디자인으로 개선하고 웹 텍스트의 가독성을 향상시켜 누구나 보다 편리하게 정보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다.

또 최근 공공기관 홈페이지 구축 시 중요한 웹접근성 및 웹호환성, 정보보안, 개인정보보호를 준수하였으며 시스템의 안정성을 더욱 강화하고, 홈페이지 관리기능을 새롭게 구축함으로써 운영 효율성을 강화하여 정보와 자료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수 있는 운영 체계를 마련하였다.

KIMST는 홈페이지 개선에 이어 금년 내에 지식정보통합을 위해 해양수산R&D정보서비스(OFRIS) 과제관리시스템(PMS), 평가관리시스템(EVAL) 정산시스템(BAL)을 통합하여 고객과 사용자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증진할 예정이다. 또한 4차 산업 혁명시대에 맞는 적극적인 지식정보서비스를 지속적인 개발하여 공급하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할 계획이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담당한 KIMST 관계자는“개선된 홈페이지를 통해 사용자가 보다 손쉽게 해양수산과학기술 정보를 이용 및 활용할 수 있게 됨으로써 해양수산분야 공공데이터 활용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쉬핑뉴스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