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FFA, 경기도ㆍ경기평택항만공사 후원 8주간 실시

 
한국국제물류협회(KIFFA, 회장 김병진)는 경기도와 경기평택항만공사(GPPC)에서 후원하는 2018년도 하반기 해운ㆍ물류 청년취업아카데미 과정을 지난 10일 협회 연수실에서 수강생 46명이 참석한 가운데 입교식을 가졌다.

3번째 실시되는 이 교육과정은 KIFFA에서 2일간 이론교육과 GPPC에서 1일간 현장교육 등 매주 3일간 오는 11월 30일까지 8주간 해운물류•항공물류 및 국제물류 등 물류전반에 대해 이루어지게 된다.

해운ㆍ물류 청년취업아카데미는 지난해 1회의 과정과 지난 상반기(6.19~8.8) 과정에 이어 제3기 과정은 128시간의 이론 교육과 64시간의 현장 교육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KIFFA는 이 과정 수료생들의 국제물류업체 취업을 연계시키는 프로그램으로 전액 경기도비로 실시하는 과정이다.

주요 교과내용은 프레이트 포워딩 입문을 비롯하여 INCOTERMS 2010, 해상운송론, 항공운송론, 컨테이너운송실무, 항공운송실무, 혼재화물운송(해상ㆍ항공), 정기선•부정기선해운, 선하증권(B/L) 및 항공운송장(AWB)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KIFFA는 교육과정의 50% 이수 무렵에 이 과정을 수강하고 있는 학생들을 회원사에 안내하여 구인을 원하는 회원사로부터 구인신청서를 접수받아 취업을 연계시킨다고 밝혔다.

한편, 정부(고용노동부ㆍ한국산업인력공단) 지원의 제14기 국제물류 청년취업아카데미 과정은 오는 12월 17일부터 내년 2월 22일까지 40일간 실시할 계획이며, 오는 10월말 경에 수강생 모집에 들어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쉬핑뉴스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