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A CGM이 인수한 싱가포르 선사 APL은 고부가가치 서비스“이글 개런티드”시리즈를 확충한다. 미국향에서 확실한 선적을 보증하는“이글 고 개런티드”의 대상항을 직접 모선이 기항하지 않는 아시아와 중동의 항만 등으로도 확대한다. 대상항에서의 컨테이너 공급, 피더수송 시 제1선에서의 스페이스도 보증하고 모선에 접속하는 허브항에서 우선적인 환적을 실시한다.

미국항로에서는 통상 연말 시즌을 위한 미국향 수입화물 확대로 성수기를 맞이하나 올해는 미중 간 무역마찰 영향을 우려하는 화주가 앞당겨 출하를 하고 있어 여름 전부터 스페이스 압박 상황이 계속됐다. APL에서는 선적 보증 서비스 대상을 확대해 서플라이체인의 안정화를 바라는 화주의 수요를 확보한다.

새로 고부가가치 서비스 대상이 된 곳은 방글라데시, 캄보디아, 미얀마, 스리랑카, 필리핀 등 아시아 각국과 지부티, 요르단, 바레인, 오만, 이집프, 아랍에미레이트 등 중동, 아프리카 동안 각국이다. 또 러시아 극동 항만도 더해 대상항은 종전의 29개에서 150개 이상으로 확대했다. 예약은 18일부터 접수를 시작한다.

이글 개런티드는 선적 보증인“고”에 더해 미국서안 도착 후 12시간 이내의 릴리스를 보증하는“겟”, 내륙부로의 정시 철도수송도 보증하는“리치” 3개의 상품으로 구성한다. 자사편과 그룹 이글마린서비스가 운영하는 LA의 터미널을 제휴시킴으로써 고속 서비스를 실현한다. 보증 내용을 이루지 못한 경우 추가요금은 환불된다고 일본해사신문이 전했다.


 

저작권자 © 쉬핑뉴스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