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당성조사 비용 최대 1억 원 지원, 2월 13일까지 접수

해양수산부는 우리기업의 해양플랜트 서비스분야 해외진출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1월 7일(월)부터 2월 13일(수)까지 ‘2019년도 해양플랜트 서비스산업 타당성조사 지원사업’ 공모를 실시한다.

해양플랜트 서비스산업은 해양플랜트 건조 이후 단계인 운송, 설치, 운영 및 유지관리, 해체 등 운영과 관련된 서비스산업으로, 해양플랜트산업 전체 부가가치의 50% 이상이 창출되는 고부가가치 산업이다.

* 해양플랜트산업 부가가치 비중(%) : 탐사․시추 7, 설계 8, 건조 35, 운송 2, 설치 4, 운영 및 유지관리 40, 해체 4

해양수산부는 국내 관련 기업들이 해외 해양플랜트 서비스산업에 진출하는 것을 돕기 위해 지난 2015년부터 해양플랜트 서비스산업 타당성조사 지원사업을 추진해 왔으며, 이를 통해 국내기업이 총 156억 원 규모의 해외 해양플랜트 서비스사업을 수주하는 성과를 올렸다.

해양수산부는 올해 해양플랜트 서비스산업 타당성조사 지원사업에 총 3억 원의 예산을 편성하였으며, 사업당 최대 1억 원 범위에서 타당성조사 비용의 30~70%를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대상사업은 국내 기업이 계획 중이거나 추진을 희망하는 해양플랜트 서비스 분야 사업으로, 유망 프로젝트 발굴 및 수주, 해외시장 진출전략 수립 등이 있다. 해양수산부는 서류심사와 사업제안서 심사를 거쳐 최종 지원대상사업을 선정하고, 2월 말에 선정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업내용과 신청방법은 해양수산부 누리집(www.mof.go.kr)의 공지사항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관심 있는 기업은 오는 2월 13일(수)까지 해양수산부 해양정책과*를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 (30110) 세종특별자치시 어진동 다솜2로 94 정부세종청사 5동 515호(☎044-200-5229)

김광용 해양수산부 해양정책과장은 “해양수산부는 해양플랜트 서비스산업에서 우리기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다각적인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라며, “이번 사업이 해외 해양플랜트 서비스시장에 우리기업들이 성공적으로 지원하는 데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쉬핑뉴스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