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화물 모니터링 시스템 ‘ShipGo’ 업계 화제
인적 오류로 인한 물류 사고 방지..혁신적 서비스

 

 

▲ 빅민규 대표이사
Q. 트레드링스는 최근 스마트 화물 모니터링 시스템 ‘ShipGo’를 론칭하면서 수출입 물류 시장에 또 한 번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새로운 서비스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최근 물류 시장에는 가시성에 대한 니즈가 강해지고 있습니다. 특히 대기업 및 중견기업들을 중심으로 모든 화물 이동에 대한 관리 및 모니터링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되며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는 포워딩 업체들의 업무부담이 가중되고 있습니다.

트레드링스는 이러한 현업의 업무부담과 인적 자원 소모를 해결하고자 스마트 화물 모니터링 시스템 ‘ShipGo’를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ShipGo’는 기존 해상 화물 트레이싱을 위해 수많은 인력이 수작업으로 관리하던 작업을 완전 자동화하여 물류 실무를 담당하는 인력들의 업무 효율을 극대화시키고 인적 오류로 인한 물류 사고를 방지해주는 혁신적인 서비스입니다.

Q. 트레드링스 ShipGo 서비스를 이용하면 가장 효과적일 수 있는 기업은?

트레드링스 ShipGo는 수출, 수입 업무를 진행하는 수출입 기업과 포워딩 업체 모두 효과적인 수출입 업무 운영을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솔루션입니다.

특별히 어떤 기업에 한정해서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진행 중인 수백 건의 화물도 한눈에 가시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 한 번에 여러 건의 수출입 업무를 진행하는 대형 기업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Q. ShipGo 서비스를 이용해본 고객사 반응은 어떤가요?

‘ShipGo’는 지난 국제물류산업전(KOREA MAT 2019)에서 처음 선보인 이후 굴지의 대기업 물류 팀의 연락이 이어지는 등 수출입 물류 시장에 돌풍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기존 수출입 물류 관리는 담당자 개개인이 엑셀과 같은 단순 문서 프로그램을 통해 이루어져, 고질적인 담당자 불편과 업무 비효율성을 초래해왔습니다. 이에 ‘ShipGo’는 B/L 번호를 통해 화물 정보를 등록•관리할 수 있고, 대량 등록이 가능할 뿐 아니라, 원하는 선박•화물 정보만 모아 확인하는 등 물류 담당자들의 업무 편의성을 극대화시켜 기존 업무 방식의 비효율성을 해결하고,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업무를 가능케 합니다.

뿐만 아니라 화물이나 선박의 위치를 지도상에서 보여주는 ‘ShipGo’만의 특화 서비스 역시 수출입 물류 시장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기존 모니터링 서비스는 단순 텍스트 위주로 구성되어 화물이나 선박의 위치를 즉각 확인하기 어려웠습니다. 이에 반해 ‘ShipGo’는 전 세계 선사, 선박 빅데이터를 통해 진행 중인 모든 화물 위치와 상태 정보를 지도 위에 표시함으로써 기존 업무의 단점을 모두 해결하고, 효율적인 수출입 업무 경험을 제공합니다.

현재 ‘ShipGo’에 대한 시장의 반응은 상당히 놀라운 수준입니다. 출시한 지 약 한 달이 채 안 된 솔루션의 계약이 빠르게 이어지고 있고, 그중 대부분이 대기업 물류 팀이라는 것은 그만큼 ‘ShipGo’ 서비스의 완성도가 높다는 것을 의미하는 만큼 앞으로 수출입 물류 시장 내 ‘ShipGo’의 점유율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Q. 트레드링스는 언제나 기업이 필요로 하는 부분을 새로운 시각에서 해석하고 접근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새롭고 혁신적인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는 노하우가 있다면?

트레드링스는 보다 나은 수출입 물류 기술 개발을 위한 투자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현재국내에서 가장 많은 물류 빅데이터를 확보하고, 이를 일원화시켜 적재적소에 활용하는 트레드링스의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또한 트레드링스는 직원 대부분이 수출입 물류 경험이 풍부한 물류 전문가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때문에 기존 업무의 불편함을 잘 파악하고 있어, 현업에서 필요한 서비스를 빠르게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트레드링스는 새로운 기술을 위한 끊임없는 노력과 직원들의 전문성이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누구보다 빠르게 혁신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으며, 이것이 트레드링스의 가장 큰 노하우라고 생각합니다.

Q. 올해 트레드링스의 계획은?

트레드링스는 지난해부터 수출, 수입 업무를 위한 혁신적인 서비스를 연이어 선보이며, 업계 선도기업으로서의 시장 지위를 공고히 해왔습니다.

올해는 ‘효율적인 물류체계 구축’에 역점을 두고 기존 출시했던 특화 서비스인 ‘LINGO’와 ‘ShipGo’의 안정성 및 기능을 대폭 업그레이드할 예정입니다.

또한 이를 통해 현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물류 시장을 중심으로 보다 적극적인 영업을 이어나가 더 많은 고객에게 트레드링스의 혁신 솔루션을 소개하고 제공하고자 합니다.

 

 

저작권자 © 쉬핑뉴스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