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다사랑 해군 장학재단 장학금 전달식에서 이정기(가운데 왼쪽) 한국선급 회장과 심승섭(대장 가운데 오른쪽) 해군참모총장을 비롯한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국선급(KR, 회장 이정기)이 15일 해군본부(충남 계룡대)를 찾아 ‘바다사랑 해군 장학재단’에 장학금 1천만원을 전달했다.

바다사랑 해군 장학재단은 천안함 희생장병을 비롯하여 전사·순직한 해군 장병의 희생정신을 기리고, 유자녀들의 학업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14년 설립되었다. 이날 장학금 전달식에는 심승섭 해군참모총장과 이정기 한국선급 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정기 한국선급 회장은 “대한민국 조국해양수호를 위해 헌신하는 해군 장병들께 감사의 마음을 표한다”고 하며 “조국을 위해 고귀한 목숨을 바친 해군 영웅들의 숭고한 희생을 기리기 위한 장학금을 전달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한국선급은 순수 국내 기술력으로 설계하고 건조하는 3천톤급 국산 잠수함(장보고-III)의 생존성 및 안전성분야에 대한 설계검증, 건조검사 및 인증업무를 수행하는 한편 함정 설계·건조 기준 및 함정규칙 개발, 운용함정에 대한 안전진단, 잠수장비 안전도 검사, 수출 잠수함·수상함 검사 등 해군관련 업무에서 많은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쉬핑뉴스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