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교환 효율화 전문기업인 MGI(Marseille Gyptis International)사는 자사의 Ci5 CCS(Cargo Community System)에 블록체인 기술 도입을 발표했다.
MGI의 Ci5는 항만과 공항, 내륙 물류 커뮤니티를 연결하여 화물을 추적·관리하는 스마트 물류 솔루션으로
이번 블록체인 기술 도입을 통해 고객들의 화물 검증을 위한 제3자 역할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번 사업은 Ci5 시스템 중 공급사슬 이벤트 발생, 선적/포워더/세관 릴리즈와 같은 주요 이벤트를 검증하기 위한 추적 및 보안 단계의 블록체인 기술로 지능형 화물 서비스에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하는 세계 최초의 사례라고 밝혔다.
MGI사는 항공, 우주, 육상운송, 디지털 보안 관련 다국적 기업인 Thales사가 제공하는 전문 기술을 통해 Ci5에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했다.
MGI사의 Alain Perez 정보시스템 관리책임자는 블록체인 기술이 Ci5의 보안 및 추적성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이를 이용하는 모든 기업의 신뢰성을 높일 수 있다고 밝혔다.
Thales사의 Joel Derrien 디지털서비스 부국장도 MGI와 함께 개발한 블록체인 기반 CCS가 데이터의 보안과 신뢰성을 훼손하지 않고 원활한 협업을 하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어떠한 도움을 줄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완벽한 예라고 말했다고 KMI는 외신을 인용해 밝혔다.

저작권자 © 쉬핑뉴스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