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위, 해운 재건 사업에 찬물 끼얹지 말기를...

▲ 사진 출처: 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의 해운 재건 의지가 정치적 입김과 일개 화주단체의 국내 해운업계에 대한 몰인식으로  약화되는 현실이 안타깝기만 합니다"
현 정치 상황에서 국적 해운선사들은 재기의 도움은 커녕 독과점 담합행위 운운하며 달려드는(?) 공정위원회 행태가 심히 우려스럽고 슬픈 현실이라며  업계의 원성이 무성하다.

한근헙(한국근해수송협의회), 동정협(동남아정기선사협의회), 황정협(황해정기선사협의회)은 국적선사들간 협력체제를 공고히 해 대외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결성된 협의체로 선화주간 소통의  길라잡이 역할도 하고 있다. 이들 협의체에 국내  某 화주협회가 정치력을 이용(?)해 이들 협의체에 대한 부정적 이미지를 각인시키고 있고, 덩달아 공정위원회는 현실적으로 해운재건 시책에 반(反)하는 행태를 해운선사에 노정하고 있어 심히 걱정된다는 것이 업계 관계자들의 지적이다.  국적 유수 某 해운사는 공정위의 이같은 행태에 반발하며 협의체를 떠날 의사를 비친 것으로 알려져 주목되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이 대선공약으로 내세운 해운 재건 사업이 구태(舊態)의 정치적 입김에 휘둘리는 듯한 공정위의 움직임에 희석될수는 없는 일이라고 해운업계는 반발하고 있다. 공정위원회는 국가 기간산업이며 안보산업인 해운산업을 평가하는데 있어 구체적이고 뚜렷한 객관성과 확고한 주관이 있어야 한다.

외부 영향력이 있다해도 그  입김에 쉽게 흔들리는 공정위의 위상을 해운업계는 바라지 않는다.  文 대통령의 해운산업 재건 의지는 대단하다.  물류 최전선에서 치열한 글로벌 경쟁을 펼치고 있는 우리 해운업계에 해양수산부, 해양진흥공사는 지속적인 지원 시책을 개발해 독려하고 있다.  이같은 상황에 찬물을 끼얹는 듯한  공정위원회의 행보가 다시금 재고되기를 기대해 본다.

 

저작권자 © 쉬핑뉴스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