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항만공사(IPA)는 13일 인천 송도 홀리데이인 호텔에서 공사가 추진한 창업·벤처기업 육성지원 사업에 참여했던 13개 기업 대표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및 인천대학교 관계자, 공사 임직원 등 총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상생서포터즈 두드림(Do-Dream)클럽」을 결성하고 네트워킹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상생서포터즈 두드림(Do-Dream)클럽」은 IPA가 창업기업 육성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해오고 있는 ‘상생서포터즈’과 ‘인천항에서 다시한번’ 지원사업의 모든 참여기업을 포함하는 모임으로써, 창업 초기단계 이후 기업들의 사업화역량 확장과 네트워크 구축 지원을 위해 결성되었다.

이번 네트워킹데이에서는 IPA 지원사업 초창기에 참여했던 선배 창업기업 2개사의 우수사례 발표를 통해 경험을 공유하고 더불어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의 기술보호정책 안내, 김민주 변호사의 기술보호·지식재산 관련 법률교육이 함께 마련되어 창업기업 역량강화의 실효성을 높였다.
IPA는「상생서포터즈 두드림(Do-Dream)클럽」에 앞으로 공사에서 추진하게 되는 창업벤처 관련 지원사업 참여기업들의 참여를 확대에 구성원 풀을 강화하고 보다 많은 기업들 간 창업노하우 공유를 장려해 단순 금융·개발 지원을 넘어 지속적인 협력의 장으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인천항만공사 안길섭 일자리사회가치실장은 “창업·벤처기업의 혁신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경영환경변화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정보공유가 중요”하다며 “이번 ‘상생서포터즈 두드림 클럽’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창업·벤처기업 간 적극적인 네트워킹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쉬핑뉴스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