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ppon Express가 남아시아․오세아니아 자회사를 통해 물류서비스 제공업체인 Future Supply Chain Solutions(FSC)에 투자하기로 했으며, 2020년 1월에 투자가 완료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를 위해 Nippon Express는 신주인수계약(Share Subscription Agreement)을 비롯해 FSC와의 주주계약 및 FSC 일부 주주와의 주식매입계약의 시행을 승인했다.
인도 최대 소매그룹 Future Group의 자회사인 FSC는 인도 국립증권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으며, 인도의 메이저 물류기업 중 하나이다.
FSC는 계약물류, 특송, 온도조절물류 등을 포함한 제3자 물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주요 고객은 빠른 성장을 하고 있는 인도 및 다국적 기업이다.
이번 인수는 Nippon Express가 추진하고 있는 전략계획의 일환으로, 향후 Nippon Express는 급성장이 예상되는 인도 물류사업 강화에 집중할 계획이다.
2018년(회계연도)을 시작으로 Nippon Express는 글로벌 입지 강화를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 2월 발표한 ‘Nippon Express그룹의 사업계획 2023 – 동적 성장(Nippon Express Group Business Plan 2023 – Dynamic Growth)’에도 ‘글로벌 입자 강화’가 비전으로 설정돼 있다.
현재 인도 물류시장은 도로 네트워크 현대화, 간접세인 GTS(Goods and Service Tax)의 시행에 따른 전통적 공급망의 재구성, 빠르게 성장하는 중산층의 소비 증가 등으로 높은 성장세가 예상된다.
Nippon Express는 FSC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자사의 역량을 보강하고 고객에게 통합 물류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인도 물류시장에서의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Nippon Express는 2007년에 처음 인도 시장에 진출했으며, 현재는 인도 향발 국제화물 운송에 주력하고 있으나 성장하는 인도 내수시장을 확보하기 위해 인도 국내 물류사업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KMI 김은우 전문연구원은 외신을 인용해 밝혔다.

김은우 전문연구원

저작권자 © 쉬핑뉴스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