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항만경제학회(회장 한철환)는 오는 11월 8일 서산시 베니키아 호텔에서 2019 서산 대산항 발전전략 토론회 및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국내 최고의 항만물류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한 서산 대산항의 스마트화 방안에 대해 열띤 토론과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동서대 서수완 교수의 “서산 대산항 거점항만 조성 특화발전 방향”, 인천대 이향숙 교수의 “서산 대산항 한중 카페리항로의 타당성과 발전전략”, KMI 이자연 연구원의 “서산 대산항 컨테이너 O/D 추이 분석”, KMI 이언경 박사의 “서산 대산항 스마트항만 구축 방안” 등이다.

또한 한국항만경제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는 산업은행 김대진 박사의 “아시아 해운산업 비교연구”, 경남과기대 이태휘 교수의 “스마트항만의 사례분석과 시사점”, KMI 박일란 연구원의 “우리나라 해상 컨테이너 물동량분석” 등 10여 편의 논문이 발표될 예정이다.

한국항만경제학회 한철환(동서대) 회장은 “이번 학술대회는 4차산업혁명 시대디지털 변혁과 지속가능성이 세계 해운항만산업의 주요 이슈로 부상하고 있는 시점에서 환황해권 중심항만으로 도약하려는 서산 대산항의 미래 발전전략을 모색하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쉬핑뉴스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