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세미나 개최 … 해운산업-해상보험 관련 기조발표 및 주제발표 진행

▲ 개회사를 하고 있는 KSAㆍ한국해운조합 임병규 이사장
KSA(한국해운조합·이사장 임병규)가 창립 70주년 기념 세미나를 개최하고, KSA와 해운산업이 나아갈 방향을 모색했다.
KSA는 지난 20일, 종로구 소재 포시즌스 호텔에서 국회 및 정부관계자, 해양수산 유관기관 및 단체 임·직원, 조합원 등 내외빈 약 230여명을 초청한 가운데, 창립 70주년 기념 세미나를 진행하고 정책지원 및 공제사업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하였다.
세미나는 KSA의 정책지원과 공제사업 총 2개 부문별 내부 기조발표 및 외부 주제발표로 진행되었으며, 이어지는 참석자 만찬의 시간을 통해 내외 귀빈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수렴하였다.
먼저, 첫 세션에서는 KSA 한홍교 경영지원본부장이 ‘변화의 기록과 앞으로의 방향’을 주제로 기조발표를 진행, KSA의 기능과 현황, 주요 정책 변화에 따른 KSA의 역할과 성과에 대해 설명하였으며, 이어 장수익 사업본부장이 ‘공제사업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KSA 공제사업의 연혁과 주요 이슈, 공제사업의 목표와 과제에 대해 발표하고 질의응답을 진행했다.
▲ 환영사를 하고 있는 KSAㆍ한국해운조합 고성원 회장
이후 두 번째 세션에서는 한국해양수산개발원 김태일 해운정책실장이 ‘연안해운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적 대응방안’에 대한 주제발표를 진행해 내항 여객 및 화물 시장 활성화를 위한 주요 과제와 기대효과를 세밀하게 제시하였으며, 코리안리 장철민 상무의 ‘선박보험 시장 동향 및 전망’에 관한 발표가 이어져 국내·외 선박보험 시장의 현황 및 주요 현안, 향후 전망에 대한 참석자들의 이해를 높였다.
이 날 환영사를 발표한 KSA 고성원 회장은 “조합원과 함께 성장해온 지난 70년의 시간을 반추하고, 우리 조합이 현재 당면한 과제와 나아갈 방향을 알아봄으로써 보다 진취적인 미래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이 자리를 마련하게 되었다.”며 개최 취지를 설명하는 한편, “앞으로도 우리 조합이 해운산업의 구심점으로서 해운가족들이 서로 힘을 합쳐 나갈 수 있도록 그 역할을 다하겠다.”고 전했으며,
임병규 이사장은 기념사를 통해 “여러 해운가족들의 의견들을 하나도 빼놓지 않고 귀담아 들으며, 논의된 내용에 조속히 대응하여 조합원의 성장을 돕는 ‘조합원 중심의 조합’으로 새롭게 도약하겠다.”며 뜻을 밝혔다.
KSA·한국해운조합은 앞으로도 외부 전문가 및 해운 관계자들과의 다양한 소통의 기회를 마련, 우리나라 해운산업의 발전을 위한 정책 지원과 공제사업의 선진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쉬핑뉴스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