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상선 입사 12년만에 ‘현대 콜롬보’호 기관장 올라

▲ 고해연 ‘현대 콜롬보(HYUNDAI COLOMBO)’호 기관장이 브릿지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현대상선(대표이사 배재훈)은 대한민국 해운업계 사상 최초로 국적선사 첫 여성 기관장을 임명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임명된 고해연 기관장(만 34세)은 2008년 2월 한국해양대학교 기관시스템공학부를 졸업하고 같은해 현대상선에 ‘3등 기관사’로 입사했다.

이후 2009년 2등 기관사, 2011년에는 1등 기관사로 승진했으며, 현대상선에 입사한지 11년 9개월만에 기관장으로 발탁됐다. 고 기관장은 그동안 4,600TEU급에서부터 국내 최대 선박인 13,100TEU급까지 줄곧 컨테이너선만 타 온 전문 기관장이다.

선박에서 기관장은 선박 기관의 정비•운전, 연료의 보관•사용 등 기관실 전체에 관한 책임과 의무를 가지며, 특히 기관의 안전 운용과 선박 운항에 관하여 선장을 보좌하고 협조하는 역할을 한다.

고 기관장은 “이 자리까지 올 수 있도록 저를 믿고 격려해주신 많은 선후배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현대상선을 비롯한 대한민국 해운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현재 고 기관장은 인도 항로인 CIX(China-India Express) 노선에 투입된 6,800TEU급 컨테이너선 ‘현대 콜롬보(HYUNDAI COLOMBO)호’에 승선 중이다.

현대상선에는 고 기관장을 비롯해 8명의 여성해기사가 재직 중이며, 12월 말에는 대한민국 국적선사 최초로 여성 선장도 탄생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쉬핑뉴스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