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합사업 기여도 등에 따라 최대 10억원까지 대출이자 1%p 감면

 
KSA(한국해운조합·이사장 임병규)가 지난 13일 본부 대회의실에서 IBK기업은행과 조합원사 활력회복 지원을 위한 ‘동반성장 금융지원사업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KSA는 지난 1월 Sh수협은행에 이어 두 번째로 IBK기업은행과 협약을 체결함으로써 조합원을 위한 동반성장 금융지원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게 되었다.

‘동반성장 금융지원사업’은 국내·외 해운경기 침체에 따른 경영환경 악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조합원사에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여 ‘조합원 중심의 조합’을 실현하고자 추진된 것으로, KSA는 IBK기업은행에 연간 60억원을 예탁하고, 여기서 발생한 이자를 조합원 대출금리 감면에 활용하게 된다.

KSA는 매월 조합사업 기여도 등에 따라 금융지원 사업후보자를 선정·추천하여 IBK기업은행(또는 Sh수협은행, BNK부산은행)에서 신규 대출 시 업체별 최대 10억 원까지 대출 이자의 1%를 자동감면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지원 신청서는 KSA 본부 및 각 지부를 통해 연중 상시 접수 가능하며, 추천된 사업후보자는 해당 금융기관의 여신심사 기준에 따라 대출심사를 진행, 금리를 자동감면 받게 된다.

KSA 임병규 이사장은 "앞으로도 KSA는 우리 조합원을 위한 다방면의 신 사업 발굴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며 "KSA와 IBK기업은행은 위 협약으로 해운업계와 조합원들에게 더 기대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에 IBK기업은행 전규백 부행장은 "금번 협약이 상생협약의 모범사례가 될 것임을 확신한다"며 "앞으로도 IBK기업은행과 KSA가 해운관련업의 든든한 버팀목이자 최고의 상생 파트너로 함께 할 것" 이라고 전했다.

한편, 동반성장 금융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신청 관련 사항은 KSA 홈페이지(www.theksa.or.kr) 공지사항 및 전 지부 사업지원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쉬핑뉴스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