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에 이어 Shell사와 2척 추가 계약

SM그룹(회장 우오현) 해운 부문 계열사인 대한해운은 글로벌 에너지 기업인 Shell사와 2척의 장기대선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대한해운은 지난해 12월, Shell사와 174,000 CBM LNG선 2척의 장기 대선 계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이번에 동급 사양 선박으로 2척을 추가하면서 총 4척의 대선 계약을 체결한 것이다.

계약내용은 Shell사가 7년동안 동 선박을 사용할수 있고, Shell사의 선택으로 최장 17년까지 계약기간이 연장될 수 있다. 선박의 인도일은 각각 2023년 3분기와 4분기로 예정되어 있다.

대한해운과 Shell사는 지난해 11월 LNG 벙커링선 계약을 시작으로 이번 계약까지 총 5척의 LNG 운송 및 벙커링 선박의 계약을 맺게 되었다. 이는 두 기업의 협력 증진과 대한해운 LNG 사업 부문의 국제 경쟁력 우위를 인정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대한해운은 지난 7월 LNG 사업 부문을 물적분할하여 대한해운엘엔지 주식회사를 설립하고 LNG 전문선사로 발돋움할 준비를 끝마쳤다. 본 계약은 향후 대한해운엘엔지 주식회사로 이전할 예정이다.

대한해운 해운 부문 총괄 김칠봉 부회장은 “금번 추가 계약은 대한해운이 세계 LNG선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음을 보여준다.”며 “또한, 대한해운의 자회사인 대한해운엘엔지 주식회사를 세계 최고의 LNG 전문 수송선사로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쉬핑뉴스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