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IPA, 사장 최준욱)는 지속적인 맞춤형 통계정보 공유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인천항 주요실적과 올해 운영현황을 수록한 ‘2020 인천항 주요통계’를 발간했다고 28일 밝혔다.

IPA에 따르면, 이번 통계집은 이용자의 눈높이에 맞춰 핵심자료 위주로 쉽고 간결하게 구성하였으며 기존 100페이지 분량이었던 것을 65페이지로 슬림(Slim)화한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작년 4월 개장한 인천항크루즈터미널과 지난 6월 개장한 인천항국제여객터미널에 대한 현황자료를 새롭게 추가하였고, 지속적인 성장세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국가별 중고차 수출대수 현황을 업데이트함으로써 이용자들이 보다 손쉽게 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자료집에 수록된 모든 내용은 IPA 홈페이지(www.icpa.or.kr) ‘사이버홍보관’의 ‘PRESS ROOM’ 메뉴에서 ‘브로셔/광고/통계집/E-BOOK’을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인천항만공사 김재덕 물류전략실장은 “인천항 통계자료에 대한 항만업계 관계자들의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므로, ‘2020 인천항 주요통계’가 수요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향후에도 이용자들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반영해 활용도 높은 정보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쉬핑뉴스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