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4분기 매출 2.9조원, 영업이익 7069억원 예상

사진 출처:대한항공 홈페이지
사진 출처:대한항공 홈페이지

2021년 4분기 대한항공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2.9조원(YoY +50.2%, QoQ +24.1%)과 7,069억원(YoY +485.8%, QoQ +68.2%)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전세계적으로 ‘위드코로나’ 도입에 따른 해외 여행 기대감이 확대됐지만 오미크론 바이러스 확산으로 입국 금지 혹은 격리기간 재확대되면서 해외여행 수요가 여전히 부진하다. 1) 대한항공의 국제선 수송(RPK)는 2019년 4분기대비 -90.0%가 예상되고 2) 국제선 탑승률(L/F)도 40.0%에 그칠 전망이다. 그에 반해, 3) 미주노선을 중심으로 전세계 화물 수출 회복과 컨테이너선 공급 부족에 따른 항공화물 수요 확대가 지속되면서 화물수송(FTK)이 전년동기대비 13.2% 증가함과 동시에 운임(Yield) 또한 36.1% 급등해 화물사업의 분기 최고 매출 달성이 기대된다.

전세계적으로 여전히 코로나19 확산이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단기간에 국제선 여객 수요가 본격적으로 회복되기는 어려울 전망이다. 하지만 국내 항공사들이 자가격리가 면제되는 하와이, 사이판 등 휴양지 노선을 중심으로 운항 확대를 추진 중이고 유럽과 미국에서의 오미크론 확산 정점에 대한 전망이 제기되는 가운데 영국이 최근 방역을 완화하겠다고 밝히는 등 하반기에는 국제선 수요 회복이 기대된다.

항공화물의 경우 주요 국가들의 물류대란이 여전한 가운데 컨테이너선 운임도 높은 수준이 지속되고 있는 상황으로  올해 1분기에도 항공화물 수요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전망이다고 하나금융투자 박성봉 애널리스트는 밝혔다.

박 애널리스트는 "대한항공에 대해 투자의견 BUY 및 목표주가 41,000원을 유지한다"며 "주요국들의 물류대란이 장기화되면서 항공화물 수요 호조는 한동안 더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동시에 하반기로 갈수록 국제선 수요 회복도 기대되기 때문에 올해도 실적호조가 지속될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쉬핑뉴스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