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 2주년 축사 / 유기준 해양수산부 장관]
해운항만산업의 미래를 이끌어가는 대표매체로 나아가길
2년이라는 짧은 시간동안 쉬핑뉴스넷은 해운항만산업의 최신 이슈를 선도하며 해운, 항만, 물류, 조선분야의 대표 온라인 매체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장기간의 해운경기 침체로 해운항만산업의 경영여건이 밝지만은 않은 상황에서 쉬핑뉴스넷은 국내외 해운물류시장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트렌드를 전달하며 관련 산업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왔습니다. 해양수산부장관으로서 깊은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나라는 바다를 통해 경제성장의 신화를 써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우리의 해운산업은 수출입 물동량의 99%를 운송하고 있으며, 세계 5위권 내에 항만산업, 해운선대, 조선산업을 보유하고 있는 해양강국입니다. 그러나 해운항만산업과 관련하여 우리가 풀어야할 난제들이 산적해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연안여객선 현대화를 통해 해사안전을 확보하고, 북극항로 상업운항과 크루즈․마리나산업 육성 등 태동하고 있는 새로운 성장 동력을 궤도 위로 정착시켜야 합니다. 항만재개발을 통해 항만을 고부가가치 산업거점으로 탈바꿈시키고, 해양플랜트․조선기자재 등 고부가가치 해양산업을 육성하는 것도 중요한 정책과제입니다.
쉬핑뉴스넷이 이러한 정부 정책을 국민들과 관련업계에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하고,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가교의 역할을 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쉬핑뉴스넷이 해운항만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국민의 사랑과 신뢰를 받는 해운항만 대표 전문매체로 성장하기를 기대하며, 지속적인 발전과 번영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