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해운으로의 전환과 이에 대한 우리해운의 과제를 주제로 한 포럼이 10월 18일(금) 오후 1시 30분부터 여의도 해운빌딩 10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된다. 포럼은 (사)한국해사포럼(회장 정병석 변호사)이 주관한다.
해양수산부 이시원 해운물류국장의 기조연설로 시작되는 이번 포럼은 두 개의 주제발표와 종합토론으로 구성된다.
주제1은 HD한국조선해양 안광헌 사장이 친환경연료의 추세, 연료별 경쟁력과 장단점, 최적연료 결정시 고려사항 등에 대해 발표하고, 주제2는 한국해양진흥공사 김형준 사업전략본부장이 친환경선박 금융지원프로그램에 대해 발표한다.
종합토론에서는 인하대학교 김춘선 교수를 좌장으로 하여 HMM 김민강 상무가 친환경선박 전화 추세와 최적연료 결정시 고려사항에 대해, 우양상선 강선원 부사장이 소형 친환경선박 건조시 애로사항과 지원필요성에 대해, HJ중공업 차종률 상무가 중견조선소의 친환경선박 건조기술 현황과 애로사항 및 지원필요사항에 대해, KR친환경선박해양연구소 송강현 소장이 친환경선박 추세와 최적연료 결정을 위한 제안을, KDB 장세호 수석위원이 친환경선박 금융지원 방안에 관해 제안합니다.
이 포럼에는 누구나 참석할 수 있습니다. 누구나 제안할 수 있습니다. 참석을 희망하는 사람은 한국해사포럼 문병일 사무총장(010-3785-6881)에게 참석의사 문자를 보내시면 됩니다. 등록은 13:30분부터, 개회는 14:00시에 시작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