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국 올 것이 왔는가. 김영석 전 해양수산부 장관를 비롯해 차관 자택 등에 대한 검찰의 압수수색이 진행됐다. 세월호 참사가 해양수산부 고위 관료 출신들의 족쇄를 더욱 조여오고 있는 것. 해수부내 분위기가 얼마나 곤혹스러운 상황인지 짐작이 간다.
박근혜 정부 당시 해양수산부의 세월호특별조사위원회 활동 방해 의혹과 관련해 검찰은 22일 해양수산부와 해수부 전 장·차관 자택 등에 대한 전방위 압수수색에 나섰다는 보도를 보면서 문재인 정부 체제하에서 거스를 수 없는 상황에 봉착한 듯.

서울동부지검은 형사 6부(부장검사 박진원)는 22일 오전 9시부터 해수부 기획조정실과 김영석 전 해수부 장관 등 관련자 4명의 주거지를 압수수색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앞서 해양수산부는 “직권남용에 의한 업무방해” 혐의로 박근혜 정부 해수부 관료들을 수사해달라고 검찰에 의뢰한 바 있어 해수부 공무원들간의 인간적 고뇌를 깊이 생각케 한다.

해수부 감사관실은 지난 12일 긴급브리핑을 갖고 박근혜 정부시절 해수부 공무원들이 세월호특조위의 조사 활동을 방해했고 대응방안 문건을 작성했다는 진술 등 정황자료를 확보했다며 연루된 공무원 10여명을 검찰에 수사의뢰해 해수부를 비롯해 전직 장, 차관 등 고위 관료들이 초긴장한 상태.  새정부들어 세월호의 아픔을 극복해야 만 하는 해양수산부 공무원들에겐 현실이 너무 힘든 시기인 듯 하다.
 

저작권자 © 쉬핑뉴스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