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윤재 한국선주협회 회장
쉬핑뉴스넷의 창간 5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창간 이후 5년 동안 해운 정통 전문지로서 합리적이고 정확한 해사분야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애쓰시는 쉬핑뉴스넷 임직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 해운산업은 2008년부터 시작된 위기를 극복하고 새로운 발전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한 노력이 지속되고 있으며, 정부에서는 2018년 4월 5일 “해운재건 5개년 계획“을 발표하고 금년을 해운재건 원년으로 하여 2022년까지 원양컨테이너선 기준 113만TEU 이상의 선복량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며, 이를 실질적으로 뒷받침 하기 위해 지난 7월 5일 한국해양진흥공사가 출범하였습니다.

앞으로 우리 해운업계는 원양컨테이너선 200만TEU, 근해 컨테이너선 50만TEU를 확보하여 장기적인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경주해 나갈 것입니다.

또한 2020년 새로운 환경 규제에 대비하여 고효율 친환경 선박 확보를 통한 경쟁력 강화에도 힘쓸 계획입니다.

이러한 변혁의 시대에 우리가 처한 현실을 객관적으로 분석하고 냉철히 판단토록 리드하는 해운전문지의 역할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창간 이후 5년간 쉬핑뉴스넷이 해운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해 오셨던 것처럼 우리나라 해운이 조기에 위기를 극복하고 세계 해운을 주도해 나갈 수 있도록 힘써 주시기 바랍니다.

쉬핑뉴스넷의 창간 5주년을 다시 한번 축하드리며 쉬핑뉴스넷의 발간에 힘써주시는 모든 분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저작권자 © 쉬핑뉴스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