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금상선은 10월 셋째주부터 천경해운과 공동 운항하고 있는 한중일 항로 STP를 종료하고 장금상선 단독 운항 JTS를 신설한다.

JTS에서는 종전 STP에서 기항했던 상하이 기항을 중단하고 한일항로로 함과 함께 한국 - 일본서해 항로 JSW1에서 기항하고 있는 나오에쓰를 JTS에 편입시킨다.

JSW1에서는 나오에쓰 기항 중단으로 기항 순서를 변경해 사카이미나토 및 마이즈루의 기항 요일을 사카이미나토(화) → (수), 마이즈루(수) → (목)으로 각각 변경한다.

또한 장금상선은 직항했던 상하이향에 대해서는 부산 환적으로 대응한다고 한다.

JTS 시작은 부산북항 10/14(일) 출항 Sinokor Akita 0177E/W 차항부터이다. 또 JSW2 개편 첫편은 부산북항 10/14(일) 출항 Sendai Voyager 0033E/W 차항부터라고 일본쉬핑가제트가 전했다.

아울러 장금상선은 10월 3일부터 야쓰시로와 부산북항을 연결하는 JKY2를 시작한다. 흥아해운과의 스페이스 교환으로 제공하는 것이다.

이로써 장금상선의 야쓰시로 기항은 기존의 KJS5와 아울러 주 2편(수, 금) 체제가 된다. 기항 로테이션은 부산북항(수) - 야쓰시로(금) - 부산북항(수)이 된다.

서비스 시작은 당초 10/3(수) 출항 Global Nubira 0871N/S 차항이었으나 태풍으로 부산북항 10/8 출항 → 야쓰시로 10/10 도착 → 부산북항 10/15 도착으로 지연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일본쉬핑가제트가 전했다.

 

 

 

저작권자 © 쉬핑뉴스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