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부, 해양플랜트 서비스 시장 진출을 위한 맞춤형 지원 추진

해양수산부는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와 공동으로 30일(화) 오후 1시 거제 해양플랜트산업지원센터에서 ‘2019년 해양플랜트 서비스 산업계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해양플랜트 서비스산업은 해양플랜트 건조 이후의 운송, 설치, 운영 및 유지관리, 해체 등의 산업으로, 해양플랜트산업 전체 부가가치의 50% 이상을 창출하는 고부가가치 산업이다. 그러나, 아직까지는 국내 기업의 경험과 실적이 부족하여 해외 진출 실적이 적은 상황이다.

해양수산부는 해양플랜트 서비스산업 육성 및 지원을 위해 2012년부터 해외시장 정보 제공 및 해외사업 발굴‧수주 지원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 올해부터는 국내 기업들이 관련 소프트웨어나 실험장비 등을 공동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여 기업들의 비용 부담을 줄이고, 동남아(인도네시아) 해양플랜트 서비스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해양플랜트 서비스산업 공동 활용 기반구축 사업, 해외시장 정보 제공 사업, 한-인도네시아 해양플랜트 서비스산업 해외협력 사업 등 올해 지원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기업별 맞춤형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광용 해양수산부 해양정책과장은 “이번 설명회는 그간 해외 진출 경험이 적었던 국내 기업에 정부의 지원정책을 소개하여 기업들이 해외 진출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도 해양플랜트산업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여 미래 성장동력을 확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쉬핑뉴스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