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대의 말씀>

해운·조선·물류·수산을 아우르는 고려대 바다최고위 1기 과정이 성황리에 지난 7월 잘 종료되었습니다. 이제 2020년 3월 1일부터 2기를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그 사이에 고려대 바다최고위과정이 명실상부하게 해운, 조선, 물류, 선박금융, 수산분야에서 임원진이상 최고책임자가 되기 위한 필수과정이 되어야 하고, 이러한 수요에 부응하도록 교육과정이 마련되어야 한다는 의견이 제시되었습니다.

이에 이를 원우회 제3회 세미나의 주제로 정하게 되었습니다. 마침 시간이 12월 초이기 때문에 원우회 송년회와 겸해서 행사를 진행하도록 기획하였습니다.

이번 행사는 누구에게나 오픈됩니다. 원우회원은 필참입니다. 2기로 입학하고자 희망하시는 분은 물론이고 본 바다최고위에 관심이 있으신 분은 누구나 좌담회 및 송년회 저녁 식사모임에 참석가능합니다.

2019.11.25.

주임교수 김인현, 원우회장 임상현 드림


1. 주관 및 주최: 고려대 법학전문대학원 해상법연구센터

고려대 해운·조선·물류·수산 최고위 원우회


2. 일정 2019년 12월 2일(월) 16:00시부터 - 20:30시까지

- 제1부 좌담회 16:00-18:30

- 제2부 송년회 부페식사 18:30-20:30


3. 장소: 고려대 CJ법학관 지하1층 베리타스 홀 및 리베리타스홀(6호선 고려대역 1번출구)


4. <제1부> 최고위 과정 최적의 교육과정을 위한 좌담회

(1) 인사말 임상현 원우회장

(2) 발제 김인현 주임교수

- 2020년 제2기 교육과정의 내용을 소개함

- 고려대 바다최고위의 위상과 나아갈 방향을 소개함

(3) 좌담회 토론자

- 김영무 상근부회장(한국선주협회), 배재훈 사장(현대상선), 김칠봉 부회장(대한해운), 홍기현 전 부사장(위동항운), 이수근 사장(대선조선), 유병세 전 전무(조선해양플랜트협회), 강병태 전 부사장(무역보험공사), 서기원 사장(한국선박금융), 권오인 사장(고려종합국제운송), 신춘희 회장(한국해양교육학회), 김미자 조합장(서귀포 수협), 김영민 대표(마샬 아일랜드 선박등록 한국사무소)

(4) 좌담회 진행 요령

- 김인현 주임교수가 먼저 교육과정을 소개함.

- 해운, 조선, 선박금융, 물류, 수산에서 지명된 11명의 CEO들이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아래 의견을 제시함.

(i) 자신의 분야를 소개함

(ii) 최고위 과정이 자신 분야 CEO를 위해 어떤 목표를 가져야하는가

(ii) 최적의 교육과정이 되기 위한 커리큘럼으로 추가되어야 할 과목

- 플로어에서도 의견을 제시함(해상보험, 선박등록업, 중개업, 포워더업, 선박검사, 대학 및 고등학교등, 전문지 언론사)

- 김인현 주임교수가 제시된 의견에 대하여 답변함

5. <제2부> 송년회

- 18:30~20:30 리베리타스 홀


 


 

저작권자 © 쉬핑뉴스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