前 한국해양과학기술원 제주연구소장, 해양바이오분야 전문가

해양수산부는 2월 1일(수)자로 산하 정부출연연구기관인 한국해양과학기술원(KIOST*, 이하 “해양과기원”) 제11대 원장에 강도형 박사<사진>의 선임을 승인했다.

* KIOST : Korea Institute of Ocean Science & Technology

강도형 신임 원장은 인하대 해양학과를 졸업(‘97)하고 제주대학교에서 해양생물학 석·박사를 취득하였으며, 2006년 한국해양연구원(現 해양과기원)에 입사한 이후 제주특성연구센터장, 제주연구소장 등 주요보직을 수행하였다.

주요 연구분야는 해양바이오 및 미세조류 분야이며, 연구성과는 관련기업에 기술이전되어 활용되고 있다. ’09년부터는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UST*) 교수로 활동하였으며, 한국바이오학회 총무이사, 제주도 지역혁신협의회 위원 등 대외활동도 활발하게 하고 있다.

* UST : University of Science & Technology

강도형 신임 원장은 「한국해양과학기술원법」에 따라 2월 1일부터 4년간 원장직을 수행하게 된다.

강도형 신임 원장은 “올해 50주년을 맞는 해양과기원이 해양과학기술 발전을 선도하고 경제·사회적 가치창출을 통해 국민에게 사랑받는 기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쉬핑뉴스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