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결산(안) 등 결의…새 경영체제로 고객만족 및 사업성과 더욱 높일 것 -

 

한국선급(KR, 회장 이형철)은 23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제61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KR 총회는 회무보고 등 보고사항에 이어 2022년 결산(안), 상근임원 선임 승인(안) 등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KR은 지난해 현존선/기자재 검사 수입 및 연구수입의 증가 등으로 수입이 전년대비 12.1% 상승한 1,598억원을 기록해 당기순이익 84.6억원을 달성했다고 보고하고 결산(안)을 승인 받았다.

이와 함께 새 경영진 구성을 위한 상근임원 선임(안)도 승인 받았다. △현 사업본부장 이영석 △현 검사/협약본부장 윤부근 △현 기술본부장 김연태 3명이 재선임을 승인을 받았으며, 신규 선임된 상근임원은 윤성호, 김경복 2명이다.

윤성호 신임 상근임원은 1992년 KR에 입사해 시드니/부산 지부장, 인사팀장 등을 거쳐 감사실장을 역임했다. 김경복 신임 상근임원은 2011년 KR에 입사해 기획조정팀장, 서울지부장 등을 거쳐 전략기획실장을 역임했다.

임기는 재선임 및 신규 선임 임원 모두 오는 2023년 2월 25일부터 2026년 2월 24일까지 3년 간이다.

이형철 KR 회장은 “지난해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장기화, 고금리‧고물가 등 불확실한 대외 여건 속에서도 분주히 노력해 온 결과 흑자 기조를 유지하는 등 의미 있는 결실을 맺었다”고 전하며, “올해는 전년보다 경제상황이 긍정적이지 않을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이에 대비해 신임 경영진과 함께 안정적으로 조직을 이끌며 고객만족과 사업성과를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저작권자 © 쉬핑뉴스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