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선주상호보험조합(KP&I클럽)이 세계적 P&I조합으로 성장하기 위해선 정부와 국적선사의 지원이 절실하다. 올해 흑자전환을 목표로 전임직원이 총력전을 펴고 있다.

한 때 조직상 문제도 있었지만 현재는 박영안 회장, 성재모 전무를 중심으로, 임직원들은 그 어느때보다 똘똘뭉쳐 새도약을 다짐하고 있다.

동조합이 대내외적으로 안정적인 모습을 보이기 위해선 회장 선임이 원만해야 한다. 박영안 현 회장은 해운계 원로이면서 의욕도 남달라 조합의 현안 타개에 혼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하지만 내년 2월 임기가 만료됨에 따라 신임 회장 선임과 관련, 벌써부터 고민에 빠져 있다.

유력 국적선사 대표들이 동조합 회장직 요청을 대부분 고사(固辭)하고 있어 난감한 상태.이에 선사 한 관계자는 “회장추천위를 별도로 설치해 국적선사 CEO 중에서 복수 추천을 받아 심사를 통해 선임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할 필요가 있다”면서 “아울러 부회장직도 신설해 회장자리 공백시 부회장이 자동적으로 회장직에 오를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지적, 눈길을 끌었다.

동조합 성재모 전무이사도 연임이 결정됐지만 회장직 선임과 관련해선 상당히 고심하는 상황.

박영안 회장이 내년 2월 임기를 마치고 퇴임시 조합 발전에 큰 힘이 되는 새 회장을 선임해야 하는 무게감이 매우 큰 듯.

저작권자 © 쉬핑뉴스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