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701은 우리나라 해군 최초의 군함인 백두산호의 함선번호이다. 이 백두산함에 얽힌 이야기를 극화한 오페라 「6.25 전쟁의 영웅들, 그 이 야기」가 서울수복 기념일을 앞둔 9월 25~26 양일간 평창동 서울아트 센터에서 열린다.

아르텔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뮤지컬 콰이어가 공연을 맡는다. 이번 공연의 마지막 공연인 26일 공연은 해운산업의 사회 기여를 기치로 출범한 재단법인 바다의품(이사정 정태순)의 창립기념공연으로 기획돼 바다 가족을 대거 초청할 계획이다.

바다의품은 해군, 해병, 해경과, 해운, 수산 등 바다를 지키고 바다에서 일하는 모든 국민이 다같은 500만 바다 가족이라는 큰 뜻을 품고 바다에서 일하시다 순직하신 각계 각층의 바다가족의 유족을 위로하는 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해양, 수산분야 장학사업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

바다의품은 이번 오페라 공연 공동개최를 통해 모든 분야 바다 가족이 함께 공연을 관람하며 바다를 지키다 산화하신 선열을 기리고 바다의 소중함을 가슴에 새기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하고 있다. 바다의품은 한국해양산업총연합회 및 한국수산산업총연합회를 통해 바다가족을 초청할 계획이며 관람을 희망하는 바다 가족이나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는 현대문화기획사(02-2266-1307)나 아르테 필하모니 오케스트(010-4175-171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쉬핑뉴스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