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한국해양대
사진 제공:한국해양대

한국해양대와 현대미포조선이 업무협약을 맺고 긴밀한 협조체제를 구축한다. 특히 친환경선박 분야 재직자 교육을 포함한 상호 협력에 나서며 업계 발전과 인재 육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12일 울산 현대미포조선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도덕희 총장과 김형관 현대미포조선 대표이사 등 양 측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업계 역량 강화를 위해 친환경선박 분야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관련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특히 대학은 현대미포조선 재직자 교육을 위한 교육과정 마련에 나선다. 아울러 이 같은 교육·현장실습·특강·세미나 등의 진행을 위해 양 기관은 시설, 장비, 전문가 활용에도 적극 협조할 예정이다.

향후 한국해양대와 현대미포조선은 상호 발전을 전제로 하는 협력으로 산업 발전까지 이뤄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뿐만 아니라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이뤄지는 현직자의 역량 강화는 후진 양성에도 큰 영향을 끼칠 것으로 전망된다.

도덕희 총장은 “조선 분야 풍부한 경험과 기술력을 갖춘 현대미포조선과의 협력은 우리나라가 조선 사업을 세계적으로 선도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친환경선박의 중요도가 높아짐에 따라 현대미포조선과 앞으로도 협력관계를 탄탄히 구축해 조선산업의 발전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쉬핑뉴스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