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환경공단(KOEM, 이사장 한기준)은 제16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공기업(준시장형) 부문과 대한민국디지털콘텐츠대상 영상콘텐츠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방송통신위원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가 후원하는 소통, 마케팅 시상식이다.

약 3,000명의 전문위원들이 디지털 소통효과를 측정하는 콘텐츠경쟁력지수*와 소통지수**에 대한 세부평가지표를 평가해 수상기관을 최종 선정했다.

* 콘텐츠경쟁력지수: 빅데이터 분석으로 고객반응도, 고객활용도 등을 정량평가

** 소통지수: 블로그, 카카오채널, 인스타그램, 유튜브, 소셜프로모션, 소통마케팅효과 등

공단은 유튜브, 인스타그램, 블로그, 카카오채널을 운영해 국민과 소통하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채널별 콘텐츠 구성과 내용을 단순화하는 등 국민 중심의 소통 노력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 유명 인플루언서와 협업해 국민들이 쉽고 재미있게 해양환경을 이해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공익성 향상에도 기여했다.

박한식 기획조정실장은 “다양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콘텐츠를 통해서 국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해양환경 인식증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쉬핑뉴스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