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린경영대상 부문은 6년 연속 수상해 명예의 전당 헌액…글로벌 친환경 물류안전기업 인증   

▪ 2045년 탄소중립 목표로 온실가스 감축과 기후변화 적극 대응…친환경 물류 체재 구현 노력

▪ 무탄소 선박 및 전기·수소 트럭을 도입, 재생에너지로의 전환 등 친환경 포트폴리오 확대 계획

현대글로비스는 ‘2023년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에서 그린경영대상과 안전경영대상을 5년 연속 동시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그린경영대상은 6년 연속 수상하며 명예의 전당에 헌액 됐다.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은 한국경영인증원(KMR)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소벤처기업부 등이 후원하며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경영전략·미래가치·상품 및 서비스 등을 객관적으로 평가 후 10개 부문을 시상한다.

이 중 친환경 경영전략을 수립하고 실천해 지속 경영의 성장 동력으로 삼은 기업에게는 그린경영대상이, 안전을 중시한 경영 도입과 실천을 통해 산업사회를 선도한 기업에게는 안전경영대상이 주어진다.

현대글로비스는 글로벌 친환경·안전보건 물류 선도기업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기후변화와 대내외 환경정책 변화에 선제 대응하고 있다.

특히 ‘2045년 탄소중립’을 선언하며 온실가스 감축 등 기후변화와 관련된 이슈에 적극 대응하고 있으며, 국내 공급망 전반에 친환경 물류 체재가 구현될 수 있도록 신기술 도입을 확대하고 있다.

대표적인 탈탄소 전략으로 운용 중인 선박에 에너지 효율 개선장치를 설치하고, 마찰이 적고 연료를 절감할 수 있는 도료를 지속 적용하고 있다.

향후 무탄소 선박 및 전기·수소 트럭을 도입, 재생에너지로 전환하는 등 친환경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단계적으로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며 탄소 중립을 이행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현대글로비스는 2021년부터 수소화물차의 상용화를 위해 국토부 실증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수소 트럭을 현장에 투입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콜드체인시스템에 전기 트럭을 도입했다.

또한 세계 최대 액화 이산화탄소 기본 승인 인증(AIP) 획득 노하우를 기반으로 국내 이산화탄소 해상운송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현대글로비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내외 전 사업 영역에서 환경을 고려한 경영을 실천하고 안전을 중요시하는 기업문화를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쉬핑뉴스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