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멘 반군의 선박 공격으로 홍해 항로 마비
-희망봉 우회 경로 7~30일 운송 기간 추가
-트레드링스, ETA 예측 가능한 ShipGo 지원

물류 플랫폼 기업 트레드링스(대표 박민규)가 홍해 선박 위협 상황에 맞서 기업들에게 공급망 관리 솔루션을 무료로 지원한다.

최근 홍해 인근 공급망이 불안정해지고 있다. 예멘 반군 후티가 홍해 인근을 지나는 민간 선박을 무차별적으로 공격하고 있기 때문이다. 홍해는 수에즈운하를 통해 아시아와 유럽을 잇는 핵심 교역료로 전세계 물동량의 30%가 지나는 구간이다. 

현재까지 최소 12척의 선박이 피해를 받았다. 이에 MSC, 머스크, CMA CGM, HMM 등 주요 선사들은 홍해를 지나 수에즈운하를 통과하는 항로를 포기하고 아프리카 희망봉으로 우회하고 있다. 운송 시간이 최소 7일에서 최대 30일까지 추가로 걸린다.

미국이 다국적 함대를 홍해에 투입해 안보를 강화하겠다고 밝혔지만 후티 반군이 맞대응하겠다고 나선 상황이라 당분간 긴장 상황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기업들은 화물 운송 기간을 정확히 예측할 수 없는 상황이다.

트레드링스는 21일 “예멘 반군의 공격으로 우리나라 기업들 역시 물류 관련 피해를 걱정하고 있다. 공급망이 불안정해진 상황에서 기업들의 피해를 예방하고자 솔루션을 긴급 지원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TRADLINX] ShipGo로 확인한 희망봉으로 우회하는 선박
[TRADLINX] ShipGo로 확인한 희망봉으로 우회하는 선박

트레드링스가 이번에 제공하는 ‘End to End 공급망 관리 솔루션 쉽고(ShipGo)는 실시간으로 선박의 위치를 확인하고, 도착 예정 시간(ETA)을 예측해 주는 솔루션이다. 신청 기업에게 2주 무료 기간과 선박 15대를 추적할 수 있는 300크레딧을 제공한다. 

서비스 신청은 트레드링스 홈페이지(http://www.tradlinx.com)나 링크(https://bit.ly/3tqaq3O)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쉬핑뉴스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