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윤리경영위원회 제1차 회의 개최...신뢰받는 기관 만들기 최선 다할 것 -

ESG경영 중 G(지배구조)에 해당하는 준법·윤리경영의 중요성이 새해에도 큰 화두인 가운데 한국해양진흥공사(사장 김양수)는 1월 18일(목) 부산 해운대 본사 대회의실에서 올해 첫 윤리경영위원회 정례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윤리경영위원회는 공사의 윤리경영 정책 승인, 세부 추진사항 점검 등 윤리경영에 대한 심의 및 자문을 수행하는 중요 의사결정 기구이다.

이날 위원회는 신규 윤리경영위원 위촉, 전년도 윤리경영 주요 성과 점검, 금년도 윤리경영 추진계획 심의·의결 순으로 진행되었다.

올해부터는 대내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청렴활동에 대한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청렴 마일리지 제도를 시행할 뿐만 아니라,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37001) 외부인증을 추진하는 등 안팎으로 투명한 기관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 개념 >

∎ 기업, 단체 등이 반부패경영 의지를 가지고 부패, 뇌물방지를 위해 적절한 절차를 수립·실행함을 제3자가 인증

∎ 조직의 경영체계가 ‘부패 및 뇌물방지, 공정경쟁을 위해 ISO에서 제정한 반부패 경영시스템 국제표준(ISO37001)에 부합’함을 확인

*ISO : 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 (국제표준화기구)

김우호 한국해양진흥공사 경영기획본부장은 “2024년 새해에도 윤리경영 실천을 위해 임직원 모두가 청렴·공정·책임의 자세로 업무에 임하여 국민에게 더 신뢰받는 공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2023년 해양수산부 산하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3위」와 평가 항목 중「외부청렴도 1위」를 기록하며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저작권자 © 쉬핑뉴스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