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항만근로자 100명에 안전조끼, 취약계층에 수건 300매 전달 -

새활용한 안전조끼를 HJNC에 전달하는 부산항만공사
새활용한 안전조끼를 HJNC에 전달하는 부산항만공사

부산항만공사(사장 강준석, BPA)는 23일(화), 부산항에서 발생한 폐PET병으로 안전조끼와 수건을 만들어 항만근로자와 취약계층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BPA는 23일 ㈜한진부산컨테이너터미널(HJNC)에서 ‘부산항 항만근로자를 위한 폐 PET 재활용 안전조끼 전달식’을 열고 신항 3부두를 이용하는 화물차량 기사 등 항만근로자들에게 안전조끼 100장을 전달했다.

행사에는 BPA 이상권 건설본부장과 HJNC 김규경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BPA는 작년 8월 HJNC와 업무협약을 맺고 부산항에서 발생한 폐 PET병을 공동 수거하여 새활용하는 “폐자원 없는 부산항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BPA와 HJNC는 작년 한 해 동안 부산국제여객터미널과 신항 3부두에서 발생한 3.27톤의 폐 PET병을 수거해 안전조끼로 재탄생시켰다.

BPA는 수거한 폐PET병으로 수건 300장도 만들어 작년 12월‘BPA 희망곳간(창원 진해구, 부산 강서구)’에 기부한 바 있다.

‘BPA 희망곳간’은 BPA가 공공상생연대기금의 지원을 받아 식재료 및 생필품 등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마련한 시설이다. 현재 부산, 창원 등지에서 총 16곳이 운영중이며, 항만 인근 지역 어르신 및 취약계층 등이 이용한다.

BPA 이상권 건설본부장은 “부산항에서 발생한 폐 PET병을 활용해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항만근로자 및 지역 취약계층 등 지역사회도 돕는 선순환 체계를 통해 지속가능한 항만으로 더욱 발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쉬핑뉴스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