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목포해양대
사진 제공:목포해양대

국립목포해양대학교(총장 한원희)는 16일(금), 기관공학관 소강당에서 2023학년도 해양공과대학 및 대학원 전기 학위수여식을 개최했다.

 행사에는 학위 수여 대상자 및 수상자, 지역사회 관계자, 교직원, 재학생, 학부모 등 내외빈이 참석해 졸업생들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했으며, 발전기금 전달식을 시작으로 학사 학위 수여, 부문별 시상, 대학원 석․박사 학위 수여, 명예박사 학위 수여, 총장 및 내․외빈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금번 학위수여식에서는 해양공과대학 66명, 대학원 및 해양산업대학원(석․박사) 20명에게 학위를 수여하였으며, 이와 함께 ▶성적우수상(총장상) 정광원(해양컴퓨터공학과) 외 3명 ▶공로상 임재강(조선해양공학과) ▶국회의원상 이수아(해양건설공학과) ▶목포시의회의장상 최승원(해양건설공학과) ▶광주은행장상 김도은(조선해양공학과) 등 14명의 졸업생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 국립목포해양대학교는 해양 인재 육성과 연안해운 분야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해 ㈜제이비글로벌 전영섭 대표에게 명예법학박사 학위를 수여했으며, 전영섭 대표는 대학에 발전기금 육천만 원을 전달했다.

이날 학위 수여에 앞서 진행된 대학 발전기금 전달식에서는 포코그룹 김귀동 회장이 오천만 원, 광주은행이 삼천만 원의 발전기금을 대학측에 전달하기도 했다.

한원희 총장은 축사에서 “해양인재로 성장하기 위해 먼길을 달려온 졸업생 여러분의 여정에 박수를 보내며, 물심 양면으로 뒷받침해주신 학부모님의 노고에도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자신의 역량과 재능을 믿고, 마음속에 품었던 큰 꿈을 펼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축하와 격려의 인사를 전했다.

 

저작권자 © 쉬핑뉴스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