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권 여당 국민의힘이 국가경제에 크게 기여하는 해운, 해양, 수산, 조선 등 바다관련 산업 정책 제안, 수립을 위해 선장 출신이면서 해상법 전문가인 김인현 고려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를 인재 영입한 것에 대해 해운업계를 비롯한 바다관련 산업계가 크게 환영하고 있다. 

김 교수가 직능 비례대표로 국회 입성이 실현된다면 바다관련 산업계, 특히 해운업계는 천군만마(千軍萬馬)를 얻게 돼 매우 고무된 분위기다. 

과거 집권여당이 해운 등 바다관련  산업에 정책적으로 소홀히 하며, 국회에서 발언권이 크게 약화되면서 국가기간산업이면서도 홀대 아닌 홀대를 받아 온 것이 사실이다.  이에 이번 국민의힘에서 김인현 교수를 인재영입한 것에 대해 큰 기대와 함께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코로나 팬데믹 사태 때 물류대란에 해운, 수출입업계가 곤욕을 치렸고, 이번 홍해 사태로 인해 선박들이 희망봉으로 우회하면서 결은 다르지만 또다른 물류대란이 가시화되는 양상이다. 

특히 해운산업은 국가안보와도 직결되는 산업이라는 측면에서 행정, 입법부 모두 소중히 여겨야 할 분야다. 

수출의존도가 세계에서 꼽을 정도로 높은 우리나라가 수출입 물동량의 99.7% 수송을 담당하는 해운산업에 대한 입법 지원을 강화해야 한다는 국민적 대의가 체감되고 있다. 선진국인 영국, 일본, 유럽 주요 국가들은 해양국가를 지향하면서 자국 국력의 영향력을 세계로 뻗칠 수 있었다. 

국민의 안위와 국가안보를 위한 에너지 확보를 위해 최일선에 서 있는 산업이 해운산업이란 걸 국민들이 깊이 인지하기 시작하면서, 국회에서의 바다관련 산업계의 목소리가 반영되기를 고대하고 있다. 이번 국민의힘이 김 교수를 인재영입한 것은 선거전략에서 한발 앞서 나간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국민의힘  직능대표로 김인현 교수가 국회입성하기를 바다관련 산업계 모두 간절히 바라고 있고, 단합돼 지원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여의도 해운빌딩 전경
여의도 해운빌딩 전경
사진 출처:수협 홈페이지
사진 출처:수협 홈페이지
사진 출처:HD현대중공업
사진 출처:HD현대중공업

 

저작권자 © 쉬핑뉴스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