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제철 회장 연임, 차기 협회 회장으로 정기총회에서 재선출 -

제12대 한국국제물류협회 회장에 원제철 현 회장 선출

 

원제철 회장
원제철 회장

한국국제물류협회(이하 'KIFFA')는 지난 2월 27일(화) 오후 2시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실에서 ‘2024 한국국제물류협회 정기총회“를 열어 제12대 회장으로 원제철 현 회장을 재선출했다.

이날 정기총회의 임원개선은 2023년 제4차 이사회(12.14)에서 만장일치로 추천받은 원제철 회장이 회장 단독 입후보로 상정돼, 총회 참석 회원사의 동의를 받아 제11대에 이어 제12대 회장직을 수행하게 됐다.

원제철 회장은 1994년부터 현재까지 ㈜자이언트네트워크그룹 대표이사 회장, 한국국제물류협회 부회장(2015.2~2021.2), 한국국제물류협회 제11대 회장(2021.2~2024.2)으로 활동하며 2023년 물류 대상 산업포장 수훈을 받았다. 2027년 2월까지 앞으로 3년간 제12대 회장으로서 한국국제물류협회를 이끌게 된다.

원제철 회장은 지난 3년의 재임기간 동안 ▲국제물류산업 발전 방안 연구 용역 수행 ▲국제물류 조찬포럼 개최 ▲수출바우처 사업 ▲회원사 재직자 전면 무료교육 실시 ▲위험물 운송 안전연구소 설립 ▲KIFFA B/L 무단사용금지 캠페인 ▲ 2022 FIATA 세계총회 개최 등의 활동을 펼치며 유관기관과의 면담, 업무협약을 체결해 회원사의 권익신장과 물류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했다.

KIFFA 원제철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지난 임기동안 협회가 추진해왔던 제도개선사업, 회원지원사업, 대외협력사업, 홍보사업, 국제행사 및 사회공헌활동 등을 더 강화하고 확대하여 추진하겠다.”라고 밝히며 “가장 먼저 국제물류주선업서비스업 한계를 극복하고 물류 산업화를 위한 물류정책기본법 개정과 특별법 제정을 적극 추진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원 회장은 아울러 “국회포럼 개최, 연구용역 실시, 대외협력 강화 및 정부기관과의 상시적 회의 개최 등 제도개선을 위한 협력과 추진에 힘쓸 것” 이라고 덧붙였다.

 

<회장 취임사>

존경하는 회원 여러분!

회원 여러분의 뜻에 따라 협회장의 대임을 다시한번 부여받은 자이언트네트워크그룹 대표이사 원제철 인사드립니다.

저 보다도 훌륭하신 분들이 많이 계신데도 저를 회장으로 다시한번 선임해주신 것에 대하여 벅찬 부담감을 느끼는 한편 추진했던 숙원 업무를 마무리하라는 응원으로 알고 모든 회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54년 역사가 있기까지 많은 노력과 봉사를 아끼지 않으신 역대 회장님들의 노고에 누가 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제12대 협회는 국제물류산업화와 협회의 기능 강화, 회원사 지원을 위한 제도 개선에 온 힘과 열의를 다할 것입니다. 회원 여러분의 지지와 응원이 더욱 필요한 3년이 될 것입니다.

존경하는 회원 여러분,

앞으로 3년간 중점적으로 추진할 사업을 간단히 말씀드리겠습니다.

① 국제물류주선업, 서비스업의 한계를 극복하고 국제물류 산업화를 위한 물류정책기본법 개정과 특별법 제정을 총선후 바로 추진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국회에서 두차례 포럼 개최를 포함하여 연구용역 실시, 대외협력 강화 및 정부기관과의 상시적 회의 개최에 힘쓸 것입니다.

② 협회발전 자문위원회의 재구성을 통해 제도 개선을 위한 정치계, 산업계, 학계, 언론계 등 모든분야의 전문가들 의견을 모아 국회에서 물류산업법이 통과될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하겠습니다.

③ 국제물류발전협동조합 설립을 추진하겠습니다. 국제물류 업무를 직접 지원하는 방안으로 조합설립을 통해 국제운송, 컨설팅, 보험업무 등을 처리하고 회원사 영리사업에 적극 협조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겠습니다.

④ 제12대 임원진을 정관규정에 따라 확대 ‧ 구성하여 협회 업무 수행 역량을 강화하겠습니다. 회원사의 다양한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회원 확대를 위한 지원서비스 개발을 위해 분과위원회 구성과 활동을 강화하겠습니다.

⑤ 회원사를 지원하기 위해 국제물류전용 플랫폼 구축 추진, 새로운 연수교육과정 개발, 국제물류 청년아카데미 과정 확대, 수출바우처사업 활성화, 통계자료의 조사 ‧ 연구 등 회원사에 도움이 되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확대해나갈 것입니다.

협회는 끊임없이 회원사의 권익을 위해 배전의 노력을 다할 것이며, 새로이 구성될 제12대 임원진과 사무국 임직원들은 더욱 분발하여 사업 추진에 힘을 보탤 것입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사업의 무궁한 번창을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한국국제물류협회 회장 원제철

 

저작권자 © 쉬핑뉴스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