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협회와 국제물류산업 발전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활동 -

한국국제물류협회(이하 'KIFFA')는 지난 3월 28일(목) 오전 11시 롯데호텔 서울에서 ‘2024 한국국제물류협회 임원 자문위원 홍보대사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번 위촉식은 협회 제12대 임원을 비롯해 한국국제물류발전자문위원회 자문위원, 한국국제물류협회 홍보단으로 새롭게 위촉된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사회는 KIFFA 홍보대사인 박은경 아나운서가 진행했고 원제철 KIFFA 회장의 환영사, 김병준 국제물류발전자문위원회 위원장의 축사에 이어 위촉식 및 교류가 이어졌다.

KIFFA 원제철 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우리 협회는 54년간 국제물류산업 발전 선도단체로서 대한민국 경제의 근간 산업으로 자리매김한 물류산업을 대표하고 있다.”라며 “협회장을 다시 한번 맡게 된 저로서는 오늘 이 자리가 새삼 남다르게 생각된다.”라고 소회를 밝혔다.

또한 “물류산업이 발전해야 대한민국 경제가 발전한다.”라고 강조하며 “미래 물류산업 발전을 위해 함께 하신 여러분의 역할이 더없이 중요하다.”라며 앞으로의 활동에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했다.

또한 “국회 포럼개최, 연구용역 실시, 대외협력 강화 및 정부기관과의 상시적 회의 개최 등 제도개선을 위한 협력과 추진에 힘쓸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국국제물류발전자문위원회 김병준 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지난 3년간 협회를 이끌며 물류산업 발전을 위해 큰 역할을 하시며, 제12대 협회장으로 연임하신 원제철 회장께 이 자리를 빌려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라고 운을 떼며 “무엇보다 앞으로 3년간 회원사와 업계를 대표하여 수고와 봉사를 하실 협회 임원 여러분, 정책제안과 제도개선을 위해 동참하신 자문위원 여러분,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홍보 역할을 하실 홍보대사 여러분께도 환영과 축하 인사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올해는 물류산업 발전을 위한 정책제안, 제도개선을 위해 협회와 자문위원회가 국회에서 정책포럼을 개최하여 활발한 의견을 개진할 것”이라고 밝히며 “오늘 이 자리에 계신 모든 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맡은 바 책무를 해주실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명했다.

한편 이날 위촉식에서는 한국국제물류협회 제12대 임원 30명 (회장 1명, 부회장 6명, 감사 2명, 이사 21명), 한국국제물류발전자문위원회 자문위원 15명, 한국국제물류협회 홍보단 16명이 새롭게 위촉되어 향후 3년간 (24.3~27.2) 활동한다.

협회는 국제물류산업의 미래를 위해 특히 제도개선을 최우선 과제로 상정해 국제물류산업화와 종사자의 역량 제고, 서비스 개선을 위한 교육 이수를 필수화하여 법제화하고자 한다. 이와 같은 제도개선을 위해 각 분야 전문가인 한국국제물류발전자문위원회 자문위원은 앞으로 국회에서 법 발의와 정책포럼 개최를 위해서 발제와 토론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된다.

무엇보다 한국국제물류협회 제12대 임원은 협회 회원사를 대표하여 의견을 개진하여 봉사의 마음으로 역할을 하게 되며 다음 달 4.18(목) 열리는 이사회에서 협회 운영, 교육홍보, 제도개선, 대외협력, 국제교류, IT 전사상거래 특송 등 분과위원회를 구성하여 분과별로 회원사를 대표하여 과제 수행 및 의견 개진 등 활발히 활동하게 된다.

또한, 홍보단은 협회의 다양한 사업 홍보에 함께 하며 특히 소외이웃을 위한 연탄배달, 나눔 행사인 사회공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된다.

 

저작권자 © 쉬핑뉴스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